[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운영 중인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평가 결과에서 소셜커머스 5개 업체 중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100점 만점에 84.17점을 받았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인터넷쇼핑몰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부터 ‘인터넷 쇼핑몰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평가는 12개 분야에서 각각 선정된 3~28개 쇼핑몰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50점)’, ‘소비자이용만족도(40점)’, ‘소비자피해발생(10점)’ 등 3가지 분야에 대해 100점 만점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평가에서 티몬은 총 84.17점으로 소셜커머스 분야로 분류된 5개 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셜커머스 분야는 2014년 평균 79.67점에서 작년 평균 81.30점으로 평가점수가 다소 상향됐다.
티몬은 지난해 간편결제서비스 ‘티몬페이’, 최저가 생필품 쇼핑채널 ‘슈퍼마트’ 및 전담배송 서비스 ‘슈퍼배송’, 업계 최초 ‘무료반품’ 서비스 등을 선보인 바 있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서울시 평가로 작년 한해 소셜커머스 업계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소비자 인식을 높여온 것으로 확인되었다”며 “티몬은 올해도 고객중심경영으로 업계의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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