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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모바일 쇼핑 누적거래액 6000억 돌파

- 올해 모바일서 1500만건 거래…고객 30%가 모바일 이용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모바일 커머스(M-커머스)에 진출한 기업 중 최초로 누적거래액 6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올 상반기 거래액이 2800억원을 넘긴지 단 5개월 만에 2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11번가는 올해 모바일 쇼핑에서 전년대비 2.5배 수준인 7000억원의 거래액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내년에 유통업계 최초로 M-커머스 연 1조원 시대를 열며 모바일쇼핑 1위 자리를 굳게 지킨다는 계획이다.

올 한해 모바일 11번가를 통해 거래된 건수는 1500만건 이상이다. 11번가 고객 중 30%가 모바일 쇼핑 이용자다. 이 중 70%는 모바일과 PC를 병행하지 않고 모바일만을 활용해 쇼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11번가 고객 중 80%가 모바일에 익숙한 2030세대다. 주로 거래되는 제품은 반복구매형 저관여 상품으로 최근에는 700만원대 명품시계, 550만원 상당의 스마트TV, 400만원대 오토바이, 등 고가의 상품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다.
 
11번가 박종인 모바일 그룹장은 “모바일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넘어 독자적인 유통 채널의 한 축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시장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모바일과 밀접하게 움직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1번가는 모바일 쇼핑의 직관성을 높이고 주요 생필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바로마트’ 코너를 신설하고 개인화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알리미’, 고객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타임쿠폰, 첫 구매 할인, 금융혜택 등을 운영한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쇼핑 1등’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로 전 고객에게 모바일 11% 할인쿠폰을 30일까지 발급해준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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