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HS효성인포 “히타치 밴타라-해머스페이스 협업으로 AI 데이터 인프라 강화”

[ⓒ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밴타라가 데이터 오케스트레이션 분야 선도 기업 해머스페이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해머스페이스 데이터 오케스트레이션 기술과 히타치 밴타라 AI 인프라 역량을 결합해 고성능·확장성·자동화를 갖춘 차세대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분산된 데이터를 생성형 AI 환경에서 쉽고 투명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해머스페이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히타치 밴타라는 ▲표준 기반 병렬 파일 시스템 ▲지능형 파일 단위 데이터 오케스트레이션 ▲멀티사이트 글로벌 네임스페이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 등 첨단 기능을 추가 도입하고 고객에게 더욱 최적화된 AI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히타치 밴타라는 해머스페이스 기술을 통해 데이터 접근성을 통합하고 AI 워크로드에 필요한 데이터를 로컬 또는 중앙 데이터 레이크로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활용성을 높인다.

특히 표준 기반 병렬 파일 시스템 적용으로 데이터 규모가 증가해도 성능 저하 없이 선형 확장이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해머스페이스 독자적인 글로벌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은 대규모 데이터 관리 복잡성을 줄이고,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접근으로 AI 모델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양정규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해머스페이스 글로벌 오케스트레이션 역량과 히타치 밴타라 고성능 AI 인프라가 접목돼 보다 빠르고 효율적이며 신뢰 높은 AI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이 최적의 성능과 확장성을 갖춘 AI 환경에서 데이터 기반 혁신을 실현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