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삼양식품은 일본 스낵 시장 공략을 위해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개(2023년 말 기준)를 넘어서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신제품 라인이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만의 감칠맛 나는 매운 맛을 포테이토칩에 고스란히 담은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께 1.0~1.2㎜로 슬라이스 한 감자를 약 180℃에서 2분30초간 튀겨 기본에 충실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맛은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오리지널 맛은 칠리, 하바네로, 레드페퍼, 흑후추를 조합해 불닭 특유의 매운 맛을 구현했다.
4가지 치즈 맛은 모짜렐라, 체다, 까망베르, 고다 등 다채로운 치즈 맛을 강조했으며, 하바네로&라임 맛은 상큼한 산미를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맛에 집중했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일본 현지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힘입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웰시아 등 주요 유통채널 약 2000개점에 입점하며 일본 스낵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를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일본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야끼소바 불닭볶음면이 해외 현지 및 국내 관광객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급부상, 국내로 역수입되었던 것처럼 불닭 포테이토칩도 일본을 방문하는 전 세계 불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 뉴진스 '책임없는 자유' 가능할까…"29일 자정부터 어도어 소속 아냐"
2024-11-28 22:36:22"낡은 방송 규제, 시장 환경 따라 접근법 바꿔야"…학계, 한 목소리(종합)
2024-11-28 18:20:31재외국민, 韓 휴대전화 없이도 국내 온라인 서비스 쓴다
2024-11-28 17:08:24이공계 전주기 지원 근거 마련된다…이공계 지원 특별법, 본회의 통과
2024-11-28 16:34:26[현장] 이정헌 의원 "사이버 렉카 피해구제법, 대표 발의한 이유는…"
2024-11-28 14:55:42방송사업별 AI 활용 비중, 10% 내외…"방송기획서 제일 높아"
2024-11-28 14:49:24[DD퇴근길] 롯데 3세 신유열, 부사장 승진…AWS, '클라우드 공유판매' 막는다
2024-11-28 17:10:43인스타그램 장애 늑장보고…운영사 메타, 과태료 500만원
2024-11-28 16:24:43‘엑스(X) 엑소더스’에 블루스카이 급부상…反 트럼프 아닌 韓 창작자도 움직인다?
2024-11-28 15:45:48구글, 에픽게임즈 반독점 소송 항소… “부당하게 유리한 결과 초래”
2024-11-28 15:25:48엔씨, 4개 자회사 설립 확정… “독립 스튜디오, 떨어진 절실함 회복할 계기”
2024-11-28 13:51:15대법, ‘메이플’ 확률조작 소송서 이용자 손… “적법한 상고 이유 아니야”
2024-11-28 13:5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