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늦은 시간에도 다양한 물품을 배달 받을 수 있도록 즉시·야간 배송이 활성화한 영향이다.
바로고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데이터 분석을 한 결과 최근 배달이 가장 많았던 비식품군 카테고리는 편의점, 유심, 핼스앤뷰티(H&B)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바로고가 수행한 주요 편의점 5사 배달 건수는 전년동기대비 56% 이상 늘었다. 특히 대형마트가 문을 닫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 사이 배달 수행 건수는 전년대비 270% 이상 증가했다.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점포와 바로고 허브(지역배달업체)가 만나 야간 및 오전 시간대 배달 수요를 해소했다는 설명이다.
유심 배달은 올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평균 43%가량 늘었다. 최근 알뜰폰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 당일 개통 현상이 늘자 바로고는 주요 업체와 배달대행 계약을 맺고 유심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H&B 카테고리 배달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바로고가 배달을 수행하는 매장 수도 같은 기간 10% 이상 늘었다.
바로고 이명재 법인영업팀장은 “배달은 일상 속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 가치 소비로 의미가 확장되며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배달이 일상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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