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늦은 시간에도 다양한 물품을 배달 받을 수 있도록 즉시·야간 배송이 활성화한 영향이다.
바로고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데이터 분석을 한 결과 최근 배달이 가장 많았던 비식품군 카테고리는 편의점, 유심, 핼스앤뷰티(H&B)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바로고가 수행한 주요 편의점 5사 배달 건수는 전년동기대비 56% 이상 늘었다. 특히 대형마트가 문을 닫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 사이 배달 수행 건수는 전년대비 270% 이상 증가했다.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점포와 바로고 허브(지역배달업체)가 만나 야간 및 오전 시간대 배달 수요를 해소했다는 설명이다.
유심 배달은 올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평균 43%가량 늘었다. 최근 알뜰폰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 당일 개통 현상이 늘자 바로고는 주요 업체와 배달대행 계약을 맺고 유심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H&B 카테고리 배달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바로고가 배달을 수행하는 매장 수도 같은 기간 10% 이상 늘었다.
바로고 이명재 법인영업팀장은 “배달은 일상 속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 가치 소비로 의미가 확장되며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배달이 일상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뷰] “메시지 마케팅 시장, 지속 성장 중”...iM택시가 KT 택한 이유는?
2025-04-07 09:00:00SKT, AI 학습데이터 확보 온힘...’그랜드데이터’ 협력사 확장
2025-04-06 12:25:32’독점공개’ 전략 접은 KT…“OTT에도 지니TV 오리지널 콘텐츠 공급”
2025-04-06 12:20:00통합만 해왔던 미디어+ICT 거버넌스, 올바른 개편 방향은? [IT클로즈업]
2025-04-06 07:00:00머스크의 스페이스X, 8.6조원 규모 美 국방부 위성 사업 수주
2025-04-05 12:47:15[OTT레이더] “이병 성윤모…” 본격 군생활 코미디 드라마가 돌아왔다
2025-04-05 11:08:27[툰설툰설]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다…'기프트' vs '리듬 앤 베이스볼'
2025-04-06 14:06:37[랜선인싸] 낮엔 의사, 밤엔 AI 크리에이터…'닥터포포'의 아트 세계
2025-04-06 12:22:16[콘텐츠뷰] '내가 죽기 일주일 전'…달콤쌉쌀한 인생의 다크초콜릿
2025-04-06 11:31:38[윤석열 파면] 막 오른 조기대선, 2030 표심에 ‘게임 공약’ 다시 부상하나
2025-04-05 12:46:43[윤석열 파면] "네이버·다음 프로필, 前 대통령"…페북·인스타 소개글은?
2025-04-04 18:23:30엔시티 위시, 엠넷플러스 '숨바꼭질' 두번째 플레이어로 출격
2025-04-04 17:4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