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는 지난 15일 카카오페이 통신·로밍 서비스를 오픈 후 고객센터를 더욱 고도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알뜰폰 0원 요금제 도입 후 일부 알뜰폰 사업자의 고객센터 마비 및 개통 지연 등 부작용이 따르고 있는데 반하는 행보다. 상담 인입점도 카카오톡채널과 핀다이렉트 앱을 통하면 쉽게 인지하고 접근할 수 있다.
스테이지파이브 고객센터는 전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상담교육을 통해 통신관련 고객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집중한다. ▲개통상담 ▲eSIM상담 ▲로밍상담 등으로 유형을 세분화 하고 건별로 전문상담사가 배정되어 응대하는 형식이다.
개통상담의 경우 상담원 응대 뿐 아니라 AI엔진을 도입하여 고객에게 불편함을 야기하는 개통절차 자체를 간소화 했다.
그 결과 해당 서비스 도입 이후 상담 인입율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평균적으로 응대에 걸리는 시간은 1분 미만이다. 한번 인입한 고객이 이탈없이 끝까지 한 명의 상담원에게 응대받는 지수를 뜻하는 ‘원스톱 응대율’은 98.5%에 이른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유심교체 속도·방문서비스 본격화…정부 “유출 모니터링 강화”
2025-05-21 11:24:18NS홈쇼핑, 5년 연속 KMAC 선정 ‘우수콜센터’ 등극 비결은
2025-05-21 10:50:34GS샵, 첫 셀럽 방송 ‘요즘언니 with 양정아’ 론칭
2025-05-21 10:02:10LGU+,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AI 활용 성과”
2025-05-21 09:55:39[DD퇴근길] 지브리 프사로 촉발된 'AI 저작권'…"법·정책 논의 필요해"
2025-05-20 17:15:02펄어비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내달 28일 대전서 개최
2025-05-21 14:15:11하이브IM,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연내 출시 확정
2025-05-21 12:19:54함저협, 새 사무실 이전…"사업·조직 확장으로 도약하겠다"
2025-05-21 11:23:51원웨이티켓스튜디오, 신작 '미드나잇워커스' 게임스컴 출품
2025-05-21 10:3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