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카카오커머스 ‘쇼핑하우’ 모바일검색 전면개편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는 쇼핑 중개 서비스인 ‘쇼핑하우’의 모바일 검색 시스템을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쇼핑하우는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 상품을 검색하고 가격을 비교하는 서비스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의 랭킹 데이터와 가격 변동 그래프를 제공한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쇼핑하우의 ‘가격비교’ 서비스에 ▲상품 탐색 기능 ▲사용자 관심 기반 추천 서비스 ▲검색 필터 개선이 더해진다.

상품 탐색 기능의 경우 상품 구매 시 기존 쇼핑하우 서비스가 선보이던 최저가격 검색과 함께 ▲상품 정보 ▲구매 후기 ▲구매 혜택 ▲구매 옵션 ▲이미지 등이 고객에게 표기돼 구매 결정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특정 상품을 구매하려는 목적형 소비자뿐만 아니라, 카테고리내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으려는 탐색형 소비자들까지 유입시킨다는 계획이다.

사용자 관심 기반 추천 서비스는 유사 스타일 상품을 추천해 준다. 쇼핑하우 고객이 기존에 구매했던 경험이나 상품을 찾아본 기록, 다른 고객들이 같은 상품을 구매했을 때 함께 본 상품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다. 더불어 검색 필터 개선을 통해 간단한 정보만 필터가 가능했던 것을 ▲카테고리 ▲가격 ▲혜택 ▲제조사 ▲브랜드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