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NHN엔터 ‘페이코’, 최고 웹서비스·모바일앱 선정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엔터테인먼트(www.nhnent.com 대표 정우진)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가 2015년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진수)가 주관해 올해 각각 12회와 6회째 진행되고 있는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대상으로 웹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6개 부분에서 18개 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앱를 각각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페이코는 웹어워드코리아에서 ▲가맹점, 이벤트, 마이페이지의 단순한 메뉴 구조로 각 페이지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핵심 정보를 노출하는 등 간편 결제 서비스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점을 인정받아 금융부문에서 ‘금융일반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난 7일 수상작을 발표한 ‘스마트앱어워드'에서는 ▲이번 달 나의 결제현황을 한눈에 보여주는 홈화면과 ▲결제수단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내지갑 기능 ▲사용 패턴에 따른 추천가맹점 ▲다양한 가맹점 및 쿠폰 혜택 이벤트 등 실제 사용자가 일목요연하게 결제 정보를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을 인정받아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밖에도 페이코는 올해 한국디자인기업협회와 디자인정글, 이투데이가 공동주최해 올해의 베스트 디자인을 선정하는 ‘잇어워드(It-Award)’에서 디지털디자인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수상으로 페이코가 웹서비스뿐 아니라, 모바일앱 서비스로서 금융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단순히 지갑을 대체하는 수단으로서의 간편결제 서비스가 아니라 웹과 앱을 아울러 현명한 소비생활을 함께 하는 스마트한 결제 서비스로 자리잡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