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디지털 미디어 광고마케팅 업체 DMC미디어(www.dmcmedia.co.kr 대표 이준희)가 상거래(커머스) 업체를 위한 앱 분석에 특화된 ‘엠트래커 포 커머스(mTRACKER for Commerce)’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엠트래커 포 커머스’가 타 트래킹 솔루션으로는 불가능했던 모바일 웹과 앱의 혼합형인 하이브리드 앱 기반의 커머스 앱에 대한 주문 및 매출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커머스 앱이 주문, 결제 페이지가 웹으로 구동돼 소비자가 어떤 광고매체를 통해 유입돼 매출까지 이뤄졌는지 파악할 수 없었던 점을 착안해 최신 엠트래커(mTRACKER) 서비스에 ‘구매분석’ 기능을 탑재, 광고주 입장에서 최적화된 구매전환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분석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커머스 업체들은 모바일 앱에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설치하면 ▲마케팅 유입채널 분석 ▲유저의 사용행태 ▲구매/전환 분석 ▲유저 프로파일 ▲유저 환경분석 ▲삭제율 분석 등의 고도화된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다.
박종서 DMC미디어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은 “기존의 트래킹 솔루션 중에도 매출정보에 대한 분석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존재했지만 하이브리드 앱 기반의 커머스 앱에서는 주문, 결제 정보를 트래킹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며 “엠트래커 포 커머스는 DMC미디어가 수년간 구축한 연구 개발의 결과물로 어떤 커머스 앱에서도 매출정보를 확인 가능한, 모바일 커머스 마케팅 강화를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김우빈 vs 손흥민 vs 뷔…저가커피 모델 승자는?
2025-04-24 17:06:44NS홈쇼핑, 25일 ‘천년동안 먹는 해양 심층수’ 론칭
2025-04-24 16:32:43[현장] “장관도 AI와 덩실덩실”…통신사 ‘AI 브랜드 전쟁’ 한바탕
2025-04-24 15:39:00유상임 장관 “SKT 해킹사태 조사 1~2개월 소요 전망”
2025-04-24 15:34:13[전문가기고] 콘텐츠 코리아, '글로벌 메인스트림'으로의 대전환 필요하다
2025-04-24 13:58:39法, '이정재 대주주' 아티스트컴퍼니 손 들었다…"신주발행, 문제 無"
2025-04-24 16:48:58넷플릭스 '탄금' vs 디즈니+ '나인퍼즐'…5월 韓 오리지널 격돌
2025-04-24 11:34:24문체부, 애니메이션 산업에 1500억원 투자한다…‘IP 강국’ 도약 시동
2025-04-24 11:29:42놀유니버스, NOL 브랜드 출범 기념 ‘NOL 페스티벌’ 국내편 개최
2025-04-24 10:27:55민주당 게임특위, 이스포츠 산업계 의견 경청… “국가 차원 정책 필요”
2025-04-24 10:06:51엔씨소프트, 정기 헌혈 캠페인 진행… 헌혈 기부 문화 확산 나선다
2025-04-24 09: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