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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코리아, '군살은 빼고 기능은 높였어요'
디지털데일리
발행일 2005-06-01 22:56:44
14.6mm 초슬림폰 레이저 (RAZOR) 출시, 스타택의 명성 잇는다.
모토로라코리아 (www.myMotorola.co.kr 대표 박재하)는 초슬림형 휴대폰 레이저(RAZR / 모델명 ms500)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레이저(RAZOR)란 영어로 ‘면도날’처럼 얇은 초슬림형 휴대폰을 뜻하며,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이미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고, 국내에서는 출시 이전에 이미 수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모토로라코리아는 이번 국내 출시가 기존 GSM 방식의 휴대폰을 국내 서비스 방식에 맞춰 CDMA 휴대폰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며, 휴대폰 시장의 성공신화로 꼽히는 ‘스타택’의 빅히트를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레이저(RAZOR)는 올해 3월 런던에서 열린 ‘모바일 뉴스 어워드 2005(Mobile News Awards 2005)’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레이저는 가장 얇은 부분이 6mm, 폴더를 닫았을 때 가장 두꺼운 부분이 겨우 14.5mm 에 불과한 초슬림형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그 동안 전파방해로 휴대폰에는 사용되지 않았던 알루미늄 메탈 소재를 바디에 채용해 메탈 재질 특유의 매끄러움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떨어뜨렸을 때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고 업체측은 강조했다. 아울러 초박형 두께지만 액정은 2.2인치 대형 고화질 TFT LCD를 채용하고 있어 가독성을 높였고, 130만 화소 카메라와 MP3플레이어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두루 탑재해 혁신적인 슬림 디자인과 기능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한편, 이번에 국내 출시된 레이저 제품은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게 컨텐츠가 업그레이드된 점은 눈여겨 볼 만하다. 웰빙 트렌드와 함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바이오리듬, 다이어트 다이어리, 요가&지압 등 다양한 웰빙 기능 소프트웨어가 탑재됐다. 모토로라코리아 마케팅팀 조주연 상무는 “레이저는 90년대 스타택 이후 모토로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개발된 가장 혁신적인 제품” 이라며 “해외에서 성공한 만큼 국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확신하고 있으며, 출시 후 소비자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토로라 코리아는 레이저 출시 이전부터 레이저 브랜드 전용 홈페이지(www.razr.co.kr)를 개설해 5월 23일부터 3주 동안 하루에 한대씩 레이저를 증정하는 소비자이벤트를 진행 중인 것도 참고할 만하다. <김경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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