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올해 FW 시즌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색으로 생동감 있는 퍼플과 올리브그린이 떠오르고 있다.
LF는 국내외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퍼플과 올리브그린 계열 제품 판매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관련 검색량도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FW 시즌의 대표 컬러가 고정된 관념에서 벗어나 색을 통해 개성과 감성을 드러내는 흐름이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2025 FW 주요 글로벌 컬렉션 런웨이에서도 ‘퍼플’은 핵심 컬러로 주목받았다. 과거 은은한 라벤더 톤이 주를 이뤘다면 이번 시즌은 보다 짙고 깊은 톤으로 진화했다. 중성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드로 젠더리스 감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그린 또한 계절감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살리며 FW 트렌드 컬러로 급부상했다. 여름 시즌 유통가를 강타했던 ‘말차코어’가 청량한 그린 중심이었다면 이번에는 올리브·다크그린·카키 등 한층 깊어진 톤으로 진화했다.
LF몰에서 10월 한 달간 ‘올리브’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120% 늘었고 ‘카키’와 ‘퍼플’ 역시 각각 90%, 40% 상승했다. FW 시즌 트렌드 컬러로의 관심이 수치로 입증된 셈이다.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이번 시즌 시그니처 아이코닉 컬렉션에 퍼플·그린 계열을 신규 도입했다. 퍼플은 짙은 톤부터 파스텔 톤까지 폭넓게 활용돼 피케티·케이블 니트 등 주요 아이템으로 확장됐으며, 올리브그린 변주인 카키 컬러 아이템은 타 컬러 대비 약 2배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브랜드 ‘던스트’는 올리브그린 니트·가디건이 일부 품목 품절로 예약 판매에 돌입했고, 스웨이드 보스턴 토트백도 인기다. 프렌치 브랜드 ‘바네사브루노’는 다양한 그린 계열을 활용해 하이넥 니트의 그린 제품 판매량이 베이지·아이보리 대비 6배 이상 높았다.
‘이자벨마랑’은 이번 시즌 퍼플 라인업을 대폭 확장, 로즈우드·버건디 등 변주 컬러를 더해 FW 스웨터만 7종을 선보였다. 특히 퍼플 체크 셔츠는 90% 판매율로 완판이 임박했다.
LF 관계자는 “퍼플은 세련된 무드를, 올리브그린은 계절의 생동감을 전하는 컬러로 글로벌 런웨이에서 이미 FW 시즌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며 “국내 패션업계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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