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오비맥주카스가 대표적인 K-안주 치킨과 청량한 카스의 환상적인 조합을 재치 있게 풀어낸 ‘치카치카(치킨X카스) 캠페인’을 6월부터 본격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치카치카’는 브랜드 슬로건 ‘치맥엔 카스’를 위트 있게 표현한 캠페인명으로, 맥주와 치킨을 함께 즐기는 순간마다 자연스럽게 카스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대표 안주 ‘치킨’과의 시너지에 주목해, 디지털 콘텐츠 협업, 이색 굿즈, 대형 페스티벌 참가 등을 연계한 통합 마케팅 활동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캠페인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오는 7월 2일부터 6일(일)까지는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에 공식 맥주 브랜드로 참가한다. 올해 카스는 ‘치카치카’를 테마로 한 브랜드 부스와 함께 ‘카스 브랜드데이’ 공연을 선보인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인 ‘대구치맥 페스티벌’에는 카스가 2014년부터 10년 연속 공식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다.
또 Z세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닛몰캐쉬’와의 협업을 통해 ‘치카치카 마법’ 콘셉트 기반의 숏폼 시리즈 콘텐츠를 선보인다. ‘미친 마술사’ 세계관을 바탕으로 카스와 치킨이 함께할 때 벌어지는 일상을 유쾌하게 연출한다. 해당 콘텐츠는 닛몰캐쉬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올여름 동안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배달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여름철 복날 시즌 치킨과 카스를 함께 주문 시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더운 날씨에 간편하고 실속 있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맥주를 따르면 잔 내부에 닭다리 모양이 드러나는 재미 요소를 더한 ‘카스 닭다리잔’과 ‘치카치카’를 테마로 포크와 오프너를 결합해 실용성을 더한 ‘치카 포크너’ 등 이색 굿즈 출시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구글클라우드, 장애는 복구했지만…"원인은 글쎄"
2025-06-13 17:08:50썸네일 확 키웠다...넷플릭스CPO “개인화UI로 7억명 시청자 취향 정조준”
2025-06-13 13:31:27중국 네트워크 장비 기업 H3C, 한국 사업 확장 위해 신사옥 이전
2025-06-13 11:51:52“딥보이스 콕 잡는다” LGU+, 유튜브 팬페스트서 AI 체험존 운영
2025-06-13 10:15:32'팬덤 플랫폼' 디어유 '버블', 6월 입점 아티스트 확대
2025-06-13 19:51:46게임위 "5·18 역사 왜곡 콘텐츠 전 세계 스팀서 삭제"
2025-06-13 19:50:58"게임 질병코드 주장은 역사적 관성에 의한 것, 패러다임 전환 필요"
2025-06-13 18:55:42“플랫폼 입법, 새 정부 핵심 과제로 부상…규제·진흥의 균형 필요”
2025-06-13 17:26:51[현장] 투슬리스로 변신한 대형 스노우메이지, 롯데월드몰에 등장!
2025-06-13 17:10:09[DD퇴근길] 구글클라우드, 장애는 복구했지만…"원인은 글쎄"
2025-06-13 17:0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