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 지원 단말을 갤럭시 S21 시리즈 이상으로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익시오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서비스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11월 아이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익시오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 3월 안드로이드 버전 익시오를 개발해 갤럭시 S25 시리즈에 선탑재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익시오 지원 단말은 갤럭시S 시리즈(S24/ S23/ S22/ S21)와 갤럭시Z 시리즈(폴드·플립6/ 폴드·플립 5/ 폴드4/ 폴드3), 실속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A36 ▲갤럭시 A35 ▲갤럭시A25 5G ▲갤럭시 A23 ▲갤럭시 버디4 ▲갤럭시 버디2 등으로 확대됐다. 해당 단말을 보유한 고객은 이날부터 바로 앱스토어에서 익시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보이스 피싱 피해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했다. 익시오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가 통화 중 실시간으로 통화 맥락을 이해해,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는 대화를 탐지할 경우 팝업 메시지 및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르면 이달 중 AI가 만든 가짜 목소리까지 탐지하는 ‘안티 딥 보이스’ 기능도 익시오에 탑재할 예정이다. 올해 초 MWC를 통해 처음 공개된 ‘안티 딥 보이스’는 딥페이크로 제작된 목소리의 특성을 AI가 탐지해 고객에게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지인의 목소리를 딥페이크로 변조해 보이스피싱에 악용하는 사례를 차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익시오가 통화 에이전트를 넘어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액셔너블 AI(Actionable AI)’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구글 등 글로벌 사업자와 협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장(상무)은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의 편의 기능과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으로 적용 단말을 확대했다”라며 “익시오를 통해 통화 편의는 물론 안하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꾸준히 개선해 고객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익시오 적용 단말기 확대에 맞춰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7월 21일까지 익시오에 새롭게 가입한 고객에게 ‘피싱/해킹 안심 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피싱·해킹·스미싱·파밍 등 사기로 고객의 계좌에서 예금이 출금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된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8월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는 구글의 ‘제미나이’를 포함해 다양한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구글 AI 프로’ 3개월 이용권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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