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회공헌

아이티로그인, 영덕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정보보안·네트워크 전문기업 아이티로그인이 피스윈즈코리아를 통해 경상북도 영덕군 산불 피해 이재민들에게 노트북 가방 50개, 미니 파우치 크로스백 50개, 17인치 백팩 노트북 가방 1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이티로그인의 이번 기부는 국내외 재난 대응, 긴급 구호, 재건 복구, 개발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도적 지원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 민간단체 피스윈즈코리아를 통해 이루어졌다. 피스윈즈코리아는 현재 영덕 산불 피해 지역에서 긴급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부 물품은 이재민과 현장 지원 인력에게 필수품 운반을 위한 지원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며, 이는 산불로 개인 소지품을 유실한 주민들의 일상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여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티로그인은 재난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피해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기여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이번 기부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피스윈즈코리아 관계자는 “영덕 지역 산불 피해는 여전히 심각한 상황이다”라며 “아이티로그인의 이번 지원은 영덕의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피스윈즈코리아는 현장에서 이재민들의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활동 뿐민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어떤 곳에서든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티로그인의 김태현 대표는 “어려움이 발생할 때 많은 사람이 힘을 보태고, 역경 극복을 위해 온정을 나누면 보다 빠르게 상처가 치유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다"라며 “특히나 산불 피해로 등하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백팩과 가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