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유튜브가 '쇼핑 제휴 프로그램'에 올리브영을 추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한국에 도입된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의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가입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오는 29일부터 올리브영 상품들을 콘텐츠에 태그해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크리에이터들은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대형 브랜드부터 중소기업, 소상공인 브랜드까지 더욱 다양한 상품을 콘텐츠에 태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는 올리브영 최대 할인 행사인 '올영세일' 기간에 맞춰, 크리에이터들은 콘텐츠에서 더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할 수 있게 됐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영상뿐 아니라 쇼츠, 라이브스트림 콘텐츠에도 손쉽게 다양한 제품을 태그해 소개할 수 있어 크리에이터의 새로운 수익 창출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는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친 후 콘텐츠에 제휴사 제품을 태그해 소개하고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현재 한국에서는 2만500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가 유튜브 쇼핑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12개월 동안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95만개 이상의 동영상에 제품 태그가 적용되는 등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다.
유튜브 쇼핑 관계자는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을 시청자와 연결하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시청자에게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경험하는 통합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 거버넌스, 국민이 만든다…국정위, '미디어혁신 범국민협의체' 출범 논의
2025-07-16 18:56:17CJ CGV 기술특별관, 북미서 흥행가도…역대 최고 수익 달성
2025-07-16 16:30:24방통위, KT 사실조사 착수…SKT 이용 허위·기만광고 건
2025-07-16 16:29:00“韓 통신시장 리더십 가져가려면, 기업 수요 맞춰 주파수 할당해야”
2025-07-16 16:09:30[취재수첩] ‘산+학+관’ 3단 합체 과기부…AI 좋지만, 정책균형 숙제로
2025-07-16 15:48:36"게임과 ‘찰떡궁합’ 아이돌 잡아라"…‘나혼렙’ 아이들-‘배그’ 에스파, 컬래버로 팬심 공략
2025-07-17 06:00:00[DD퇴근길] SGI서울보증, 사흘째 먹통…랜섬웨어 공격 원인 밝혀질까
2025-07-16 17:18:25네이버, MIT와 공동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기능 테스트 돌입
2025-07-16 16:09:44위메이드, 웹3 MMORPG '롬: 골든에이지'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2025-07-16 14:54:39카카오게임즈, 23일 신작 '가디스오더'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2025-07-16 14:5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