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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위험이 감지된 메일입니다”...KT ‘AI위협메일 차단 서비스’ 눈길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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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KT(대표 김영섭)는 업무용 종합 포털인 비즈메카EZ에 적용한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가 중소기업 등 기업 대상 거래(B2B)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비즈메카EZ는 메일부터 전자결재, 메신저, 회계, 인사관리(HR) 등 다양한 업무용 솔루션과 복지서비스까지 모든 업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하는 KT의 B2B 서비스다. 현재 7만여개 기업에서 약 50만명이 이용중이다.

최근 이메일을 이용한 해킹 공격은 특정 기업과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격으로 진화하고 있다. 직원 개인의 주의만으로는 대응이 어려워 보안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는 KT의 AI 분석·탐지 기술이 적용된 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KT는 지능적으로 진화하는 신종·변종 이메일 해킹 공격을 사전에 탐지해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사가 별도 장비를 설치하거나 도메인 변경 등 추가 네트워크 설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가 실제 차단한 사례를 보면 식료품 회사인 A사는 해커들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밀번호 만료 메일을 발송해 조작된 사이트로 직원들의 계정 정보를 탈취하려 했으나 실패했다. 또한 화물 운송 업계 B사는 고객의 구매주문 문의처럼 위장한 이메일을 차단했고 전력 장비 제조회사인 C사는 유명 글로벌 운송사를 사칭하는 이메일을 탐지해 개인정보 탈취 시도를 무력화했다.

KT는 비즈메카EZ와 관련해 AI를 기반으로 기록, 인식, 번역 등 기업 업무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KT는 자체 보유한 AI 기술뿐만 아니라 고객사 업무에 실질적인 효과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기반으로 외부 기술·서비스 협력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 비즈메카EZ 사용 편리성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리뉴얼도 준비 중이다. 새로운 이용자인터페이스 및 경험(UI/UX) 적용과 함께 핵심 업무 기능 중 하나인 PC와 모바일 메신저를 개편해 연내 공개한다.

이와 함께 영업활동 관리, 설문조사, 자원예약관리, 시간차 휴가 기능 등 고객사의 피드백을 반영한 기능도 확장한다. 아울러 비즈메카EZ 내 저장된 많은 자료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통합검색 기능과 함께 외국인 고용 기업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버전도 공개한다.

한편, KT는 오는 3월 23일까지 비즈메카EZ ‘특별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비즈메카EZ AI 위협메일 차단서비스를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이용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치킨세트 모바일 쿠폰 2매도 증정한다. 신청 고객사에 맞춤형 서비스 컨설팅 및 무료 체험 기회도 지원한다.

명제훈 KT Enterprise부문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상무)는 “비즈메카EZ는 올해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등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비즈메카EZ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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