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C/프린팅/디바이스

니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제품 부문 수상

니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제품 부문 수상 [사진=니콘]
니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제품 부문 수상 [사진=니콘]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미러리스 카메라 Z 30, 니코르(NIKKOR) Z 초망원 고급 렌즈 시리즈, 원격 그립 MC-N10 등 총 3개 제품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제품 부문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발표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국제포럼 디자인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수상은 제품, 통신, 포장 등 상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올해는 56개국에서 출품한 11,000개 응모작 가운데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했다.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Z 30’은 다양한 장면의 동영상을 담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니콘의 Z 시리즈 가운데 가장 작고 가벼운 바디를 갖췄다. 특히 Z 30은 이번 수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3, TIPA 월드 어워드2023에 이어 세계 디자인 어워드 총 3관왕 달성의 영예를 안았다.

‘미러리스 카메라용 니코르 Z 초망원 고급 렌즈 시리즈’는 총 3종으로 NIKKOR Z 800mm f/6.3 VR S, 니코르 Z 600mm f/4 TC VR S, 니코르 Z 400mm f/2.8 TC VR S다. 높은 광학성능과 탁월한 해상도, 아름다운 흐림 효과(보케)를 구현한다. 빠르고 정밀한 자동 초점 모터로 결정적인 순간을 안정적으로 포착할 수 있다. 니코르 Z 600mm f/4 TC VR S는 TIPA 월드 어워드2023에 이어 두번째 수상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니콘 Z 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악세서리 ‘MC-N10’도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제품은 카메라의 직접 작동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다양한 카메라 작동 및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채윤석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 원격 그립은 물론 니콘의 정밀 광학 기술이 집약된 초망원 렌즈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니콘은 앞으로도 더욱 진화된 광학 성능을 갖춘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해 더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