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지구온난화 방지 위한 연중 환경캠페인 실시

백지영 기자 2009.06.23 10:45:21

-13개국 아태지역 전역에서 실시하는 여름철 환경 캠페인, 연중 확대 진행

후지제록스가 일본 본사와 한국, 중국, 호주 등 아태지역 13개 지사가 모두 참여하는 지구온난화 방지 캠페인 ‘Love Earth Action Fuji Xerox(Leafx)’를 올해부터 1년 365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Leafx 캠페인은 매년 6월부터 9월까지 여름철 4개월 간 한시적으로 실시됐으나, 올해부터는 직원과 직원 가족의 보다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연중 실시한다.

2003년 시작된 Leafx 캠페인은 매년 그 규모를 확대하며 직원들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일본 환경성에서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이산화탄소 배출저감 및 소등 캠페인’과 NGO가 주최하는 ‘백만인 촛불의 밤’에 아태 전역에서 총 3만 650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올해도 하지 전날인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가정과 회사의 전원을 차단하고 촛불을 켜는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가정에서의 친환경 활동을 보다 장려하기 위해 7월부터 새로운 프로그램인 ‘우리집 친환경 자랑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한국후지제록스는 Leafx 캠페인 외에도 노타이 근무를 실시하는 ‘쿨 비즈(Cool Biz)’캠페인 또한 6월부터 9월까지 자체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