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한양대와 국내 ICT 인재 양성 '맞손'

백지영 2022.10.06 20:42:54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화웨이는 한양대학교와 ‘ICT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장학기금 전달식은 지난해 한국화웨이와 한양대학교가 체결한 협약에 따른 것으로, 양측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내 ICT 인재 양성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에 나서고 있다. 

특히 한국화웨이는 ▲2022-2023학년도 총 5000만원의 기부금 지원 ▲화웨이ICT교육 플랫폼, 취업 진로 멘토링, 화웨이 본사 방문 기회 제공 등을 진행하며, 한국의 ICT 인재들의 다각적인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에릭 두 한국화웨이 대외협력 및 홍보 총괄 부사장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팬데믹은 ICT 인프라의 중요성과 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했고, 이는 디지털 인재에 대한 큰 수요를 만들었다”며 "창의와 혁신을 겸비한 대한민국 ICT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연 한국화웨이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아가 ‘한국에서 성장하고, 한국에 기여한다(Grow in Korea, Contribute to Korea)’는 미션 아래 디지털 경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디지털 인재 기반을 강화하며, 장기적인 국가 경쟁력과 성장 기반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