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서 우수상

왕진화 2022.09.26 13:58:10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들이 대외적 성과를 거뒀다.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는 ‘2022 한국정책학회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정책학회가 주관하는 ESG 혁신정책 대상은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ESG 혁신정책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 확산하고자 개최됐다.

게임위는 지난해부터 ESG 혁신계획을 수립하고 ESG 혁신 추진단을 운영했다. 게임위는 기관 ESG 혁신계획과 주요성과, ESG 경영 혁신 대표사례 2건을 공모전에 제출했다. 대표 사례는 ‘게임위 상생형 사회적 일자리 창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게임 이용 교육’이다.

김규철 위원장은 “이번 수상 성과를 바탕으로 ESG 경영혁신 추진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ESG 경영 성과 창출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위는 게임물 모니터링 업무와 연계해 ▲경력 단절 여성 ▲장애인 ▲지역인재 ▲청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 일자리 230개를 4년 연속 창출하고 있다. 게임위는 올해부터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 게임 이용교육과 진로 체험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 종사자 교육도 전개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도 구축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