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전자뉴스] ESG 경영 앞장서는 가전업계

백승은 2022.08.19 16:26:07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8월15일~19일) 국내 가전업계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활동에 앞장섰다. 관련 위원회와 손잡고 지원 사업에 나서기도 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폭우 지원에도 힘을 쏟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동반성장위원회와 협약…파트너사 ESG 지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동반성장위원회와 ‘2022년 파트너사 ESG 지원 사업’ 협약을 맺는다.

작년 롯데하이마트는 물류·서비스 우수 파트너사 27개사를 지원해 20개사가 동반위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확대해 온·오프라인 상품 파트너사를 위주로 선정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에 이어 롯데하이마트는 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출연하고 우수 중소 파트너사 20여 곳을 선정해 ESG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웨이, 폭우 피해 고객 대상 서비스 지원 나선다=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폭우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폭우로 인해 제품이 고장났을 경우 무상으로 사후관리서비스(AS)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지원 주요 대상은 현재 코웨이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렌탈 및 멤버십 고객이며 폭우에 따른 제품 피해 접수는 코웨이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코웨이는 “제품이 완전 침수 또는 파손되거나 유실되어 AS가 불가할 경우에는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 조치를 진행하고, 제품 피해로 사용하지 못한 기간에 대해서도 렌탈료 및 멤버십 비용을 할인해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닉스,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공모전' 성료=
위닉스(대표 윤철민)가 제14회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 공모전을 성료했다. 1등은 초림초등학교 4학년 김유하 어린이의 그림 작품이 선정 되었다. 1등 부상으로 환경부장관상과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위니아에이드, ESG 위원회 신설=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가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에 나선다.

위니아에이드 ESG위원회는 기존의 내부거래위원회의 역할을 확대∙개편한 것으로, 2인 이상의 사외이사를 포함한 3인 이상의 이사로 구성된다. 지난 17일 주주총회를 통해 이사회 내 신설 기구로 출범이 확정됐다.

◆전자랜드,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4·플립4' 사전 예약 실시=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8월16일부터 22일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Z폴드4·플립4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갤럭시 버즈프로2 ▲갤럭시 워치5 ▲갤럭시 워치5 프로도 포함한다.

기간 동안 전자랜드 전국 매장과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삼성 제휴 카드와 스페셜롯데카드로 예약 구매할 경우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중고 반납 시 최대특별보상도 주어지며 휴대폰의 경우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사은품으로는 3in1 방식의 고속 무선 충전기를 증정한다.

삼성전자의 공통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를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삼성 케어 플러스의 파손보장형 2년권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닷컴 앱 30% 할인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

◆위니아에이드, 전기차 충전 기업 파워큐브코리아와 업무 협약=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설치 및 운영 기업인 파워큐브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파워큐브코리아의 ▲과금형 콘센트 ▲이동형 충전기 ▲고정형 충전기를 이용해 전기차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니아에이드는 전기차 충전 기기 및 인프라에 대한 교육을 받은 인력을 배치해 파워큐브코리아의 전기차 충전 전담 고객 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사후관리서비스(AS)를 비롯해 다양한 업무 협업도 순차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휴테크, 7월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상’ 시상=
휴테크(대표 주성진)이 강원FC 양현준에게 7월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상’을 시상했다. 휴테크는 지난 5월부터 K리그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 상’을 신설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에이수스, 비즈니스 노트북 ‘엑스퍼트북 B9’ ‘엑스퍼트북 B7플립’ 출시=
에이수스가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2종을 출시했다. 각 출고가는 149만9000원, 199만9000원부터다.

엑스퍼트북 B9는 14인치로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을 마쳤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v프로 i7과 아이리스 Xe 그래픽 칩셋을 장착했다. 최대 16시간 사용할 수 있다. 엑스퍼트북 B7플립 역시 14인치로 터치스크린에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하만 카돈 인증을 받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스피커와 양방향 인공지능(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특징이다. 최대 인텔 코어 i7-1260P와 인텔 Iris Xe 그래픽을 장착했다.

◆오텍캐리어, 음식물 처리기 특가 행사=
오텍캐리어(대표 강성희)가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클라윈드 위즈’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캐리어몰 멤버십 회원은 클라윈드 위즈를 3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2022 우수디자인 선정=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의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2022'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우수디자인(GD)’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주형 청호나이스 디자인부문장은 “청호 아이스트리는 다양한 주거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SK매직, 이원일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진행=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서울시 강동구 잇츠매직에서 이원일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쿠킹위드스타'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오는 8월20일 모집한다.

◆한국델테크놀로지스, 크롬북 공개=
한국델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가 11.6인치 크롬북 '델 크롬북 3110 투인원'을 공개했다. 델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교육용 크롬북이다.

신제품은 인텔 듀얼 코어 셀러론 N4500 프로세서 및 최대 8GB RAM 메모리와 최대 64GB eMMC 스토리지를 기반으로한다. 무선랜(Wi-Fi, 와이파이)6 연결을 지원하며, USB C타입 포트가 장착됐다. 힌지를 360도 접어 4가지 모드(▲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텐트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위니아에이드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30호점 돌파=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가 남양주 별내에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30호점을 열었다. 이로써 위니아에이드는 국내 최다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게 됐다.

위니아에이드는 "여름철 제품 침수 및 파손 등으로 센터를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며 "보다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원하시는 고객분들께서는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니콘, EISA 어워드 4관왕 달성
=니콘이 유럽 영상음향전문가협회(EISA)가 주관하는 ‘EISA 어워드 2022-2023’에서 총 4관왕을 수상했다. 이중 풀프레임 미러리스 'Z 9'은 올해의 카메라로 선정됐다.

니콘은 이번 어워드에서 올해의 카메라를 비롯해 프로페셔널 망원 렌즈 부문에 대구경 초망원 단초점 렌즈 '니코르 Z 400mm f/2.8 TC VR S', 망원 렌즈 부문에 초망원 단초점 렌즈 '니코르 Z 800mm f/6.3 VR S', 매크로 렌즈 부문에 중망원 매크로 렌즈 니코르 Z MC 105mm f/2.8 VR S 등 총 4개 부문을 취득했다.

◆쿠첸, 추석맞이 ‘강쇼핑’ 프로모션 실시=
쿠첸(대표 박재순)이 추석맞이 ‘강秋쇼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쿠첸몰을 비롯한 온라인 직영몰과 롯데하이마트 등 전국 오프라인 쿠첸 매장에서 진행된다.

8월3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벤트 제품을 구입하면 GS칼텍스 주유권 쿠폰(1만원권)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경우 9월5일까지 구매를 확정해야 한다. 오프라인 구매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영수증을 별도로 제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최종 결제 금액이 30~60만원 이상일 경우 최대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백화점 상품권 이벤트는 9월12일까지 온라인 구매 고객 대상으로만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쿠첸몰 회원에게는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신규 회원의 경우 여기에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쿠홈시스, 자사몰에서 ‘렌털료 포인트 납부’ 서비스 선봬=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이달부터 렌털 요금을 쿠쿠몰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재개한다.

이번 서비스는 매월 6일부터 말일까지 쿠쿠몰 내 ‘렌털료 포인트 납부 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렌털 요금 납부를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쿠쿠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