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애플 맥에서 윈도 게임 즐기는 방법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18’로 해결

이상일 2022.08.11 14:32:35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맥(mac) 운영체제(OS) 가상화 프로그램의 강자 패러렐즈(Parallels)가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8(Parallels Desktop 18 for Mac)’을 출시했다. 

최신 버전의 이번 솔루션은 애플(Apple) 하드웨어의 사용성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성능과 게임 업데이트를 강화해 사용자에게 더 큰 자유와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11일 진행된 패러렐즈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패러렐즈 수석 프로젝트 매니저인 커트 슈무커(Kurt Schmucker)는 “애플이 가을께 새로운 OS인 ‘벤츄라’를 출시키로 한 가운데 ‘페러렐즈 데스크탑 18’은 출시되면 이를 완벽하게 지원 할 예정이다. 벤추라를 호스트로서 실행 할 수가 있고 또한 가상머신(VM)으로서 또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패러렐즈 데스크탑 18은 인텔 기반 맥과 M칩 기반 맥 모두에서 다 실행된다. 우리는 인텔과 M 시리즈 간에 동등한 피처들이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8을 통해 사용자는 맥에서 가장 진보된 윈도 환경을 활용해 20만개 이상의 윈도 앱과 클래식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윈도 기반 게임 실행도 편해졌다. 게임 컨트롤러를 맥에 연결하고 윈도로 전환한 다음 플레이하기만 하면 된다. 원활한 윈도 UI와 동영상 재생, 향상된 프레임 속도 등의 장점을 즐길 수 있다.

커트 슈무커 매니저는 “스탠다드 에디션 유저들은 상당 부분 게임 하기를 원하고 좋아한다. 게임을 하려면 컨트롤러가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 과거 패러렐즈에서도 커넥티드 컨트롤러 기능이 있었지만 사용하기 어렵거나 잘 작동이 안 될 때도 있었다. 우리는 지난 몇 년간 애플과 함께 협력해 최근에 애플이 출시한 게임 컨트롤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사용자들의 경험을 더욱더 향상시킬 수 있었다. 컨트롤러를 맥에다가 연결만 하면 특별한 구성 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윈도에 연결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용자는 애플 프로모션(ProMotion) 디스플레이와의 호환성과 맥 스튜디오에서 최대 96% 더 빠른 윈도11을 제공하는 애플 M1 울트라 칩의 성능을 즐기는 동시에 향후 맥OS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도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 클릭 한 번으로 윈도11을 다운로드, 설치, 구성해 설정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리눅스 시스템 세트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8의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가 맥에서 고성능 윈도 OS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애플 하드웨어나 맥OS, 윈도, 리눅스가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돼도 맥에서 쉽게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코렐(Corel)의 CTO(최고기술책임자) 겸 CPO(최고제품책임자)인 프라샨트 케트카르(Prashant Ketkar)는 “애플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최신 맥OS 벤투라와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을 통합해 사용자에게 더욱 강력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다. 이로써 사용자는 훨씬 더 나은 생산성과 성능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것은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사용자는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을 사용해 즉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기자 간담회 일문일답

▲‘패러렐즈 데스크톱 18’의 실행속도에 M칩과 윈도11의 성능이 미치는 영향은?

모든 요소들이 다 관여된다. 퍼포먼스에는 원래 여러 가지 요소들이 다 반영이 되기 때문인데 우리 엔지니어들은 맥의 속도 향상과 OS의 속도 영향, 패러렐즈 데스크탑 자체의 속도 향상 등이 모두 다 복합적으로 관여되는 거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모두 다 원활하게 조합하기 위해서 노력 했다. 원래 두 개의 OS가 동시에 실행될 경우 각각 메모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 하기 때문에 이것이 조합돼서 잘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 노하우다.  

▲낮은 버전의 윈도 및 맥 OS에서도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지.

일부 기능들이 패럴렐즈 데스크탑 18에서 최신 맥과 맥 OS를 사용하도록 요구하기도 한다. 다만 예전 맥 OS 예를 들어서 ‘매버릭’을 사용할 경우 어떤 기능들은 작동을 안 할 수도 있지만 ‘벤추라’나 ‘몬트레이’에서는 원활하게 작동한다. 오래된 하드웨어에 램까지 적다라고 하면 만족스럽지 못한 성능이 나올 수도 있는데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메모리를 늘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