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당근비즈니스’ 선봬…PC서 마케팅관리 한 눈에

오병훈 2022.08.11 15:02:48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당근마켓이 판매자를 위한 위해 통합 홈페이지 운영을 시작했다.

당근마켓은 기존 마케팅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PC 홈페이지 ‘당근비즈니스’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비즈니스는 ‘당근마켓 비즈니스’ 줄임말로, 당근마켓을 활용하는 판매자 모두 이용 가능한 기업 간 거래(B2B) 전용 홈페이지다. 당근마켓은 당근비즈니스 출시를 기점 삼아 ‘넘버원 로컬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당근비즈니스에서는 그간 당근마켓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되던 비즈프로필, 광고 등 마케팅 기능을 모두 접할 수 있다. 이용자는 지금까지 모바일 화면으로만 해당기능을 관리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PC에서도 관리 가능해진 것이다.

당근비즈니스에서는 비즈프로필 관리부터 광고 집행 및 운영, 소통, 판매 관리, 제휴 문의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용자는 이곳에서 ▲새 소식 작성 ▲쿠폰 등록 ▲소비자와 실시간 채팅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 몇 명이 가게 소식을 받아보고 있는지, 댓글은 얼마나 달렸는지, 단골은 얼마나 늘었는지 등 소비자 관리 데이터도 당근비즈니스에서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향후 당근비즈니스에는 예약 기능, 상품 판매·정산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일부 지역에서 해당 기능을 테스트 중이다. 브랜드프로필 제휴 문의도 당근비즈니스로 일원화된다.

당근비즈니스에서는 당근마켓 앱 내 광고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당근마켓 앱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피드 광고’와 검색 때 노출되는 ‘검색 광고’ 집행 내역 확인 및 성과 지표 조회도 가능하다. 당근마켓 활용 노하우 동영상 콘텐츠도 제공한다.

당근비즈니스를 이용하려면 당근마켓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거나 포털 홈페이지에 ‘당근비즈니스’를 검색하면 된다. 당근마켓 이용자는 당근비즈니스 홈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 페이지에 보이는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인식해 로그인할 수 있다. 단, 당근마켓 회원가입이 필수다. 추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동 가입·로그인 기능도 추가된다.

문경원 지역사업 실장은 “당근마켓은 로컬 마케팅을 펼치고자 하는 B2B 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지역 주민과 연결되고 싶은 모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기업 브랜드, 지자체와 기관이 당근마켓을 활용하도록 당근비즈니스를 발전시키겠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