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전자뉴스] "에어컨 구매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윤상호 2022.08.05 16:06:37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이번 주(8월1일~5일)는 제조사도 유통사도 8월 마케팅 경쟁 소식이 줄을 이었다. 특히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는 무더위를 겨냥 에어컨 할인 판매전에 돌입했다. 어려운 이웃의 여름나기를 돕는 손길도 눈길을 끌었다.

◆한국엡손, 브랜드 마케팅 ‘시동’=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은 네트워크 스캐너 브랜드 ‘스캔웨이’와 문서 보호 브랜드 ‘페이퍼케어’를 도입했다.

후지이 시게오 한국엡손 대표는 “스캐너 용도가 다양 해지며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하도록 2가지 신규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 시장 확대를 위해 순차적으로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며 보다 실용적이고 편리한 엡손 스캔 솔루션으로 홈&오피스 수요를 모두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썸머 시즌오프’ 진행=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8월 한 달 동안 ‘썸머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에어컨 파이널 기획전’을 ▲5일부터 8일 ▲12일부터 16일까지 연다. 행사카드로 제품을 사면 캐시백을 해준다. ‘이사·웨딩 빅페어’도 연다. 방문상담만 받아도 선착순 5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17일부터 24일까지는 롯데하이마트 기업홈페이지에서 공동구매도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논, “롯데 자이언츠 팬에게 카메라 빌려드려요”=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는 2022 KBO 리그 시즌 종료일까지 롯데 자이언츠 홈구장인 부산 사직구장에서 ‘파워샷 줌 대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워샷 줌은 망원경과 카메라를 합친 콤팩트 카메라다. 매경기 선착순 20명에게 빌려준다. 사직구장 3층 메인게이트 입구 경품 수령처 옆에서 신청할 수 있다.

◆팅크웨어, T-링크 내비 신제품 선봬=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은 7인치 화면을 갖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LS1000T’와 ‘아이나비 LS900’을 선보였다.

두 제품은 무선랜(Wi-Fi, 와이파이)와 스마트폰 테더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T-링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LS1000T는 28만9000원이다. LS900은 저장용량에 따라 24만9000원과 27만9000원이다.

◆코웨이, ‘스킨플러스 연수기’ 선봬=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는 ‘스킨플러스 연수기’를 출시했다.

미국수질협회(WQA) 골드 실 마크를 획득했다. 세계아토피협회 최우수 상품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세정수 ▲연수 ▲기능수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피부에 따라 기능수를 고를 수 있는 ‘비타 매칭 캡슐 시스템’을 도입했다. ▲보습 강화 캡슐 ▲세정 강화 캡슐 ▲테라피 캡슐을 제공한다. 제품에 내장한 디스플레이로 필터 잔여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자랜드, “8월엔 전자랜드로 오세요”=전자랜드(대표 옥치국)는 8월 한 달 동안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냉장고 ▲에어컨 ▲TV 등을 구입하면 할인 또는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베스트 상품존과 온라인 최저가존을 통해 다양한 제품 가격을 깎아준다.

◆밀레코리아, 국내 고객 접점 확대=밀레코리아(대표 고희경)는 21일까지 밀레익스피리언스센터 청담점 오픈 3주년 및 매장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구매자에게 포인트 적립과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15일부터 9월18일까지 식기세척기 온오프라인 특별판매를 실시한다. ‘G7000’ 식기세척기를 특별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농어촌 독거노인 여름나기 지원=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농어촌 독거노인 200명에게 1200만원 상당 냉방용품 세트를 지원한다.

하이메이드 선풍기와 코로나19 예방 위생키트 등으로 구성했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과 임직원 기부금 등으로 마련했다. 전국 10여개 지역 대상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니콘, “니콘에서 사진·영상 가르쳐드려요”=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온라인 니콘스쿨’ 8월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기본 강의 6개 심화 강의 2개로 구성했다. 강의 시청은 무료다. 시간표는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휴테크, 독일 안마의자 공략 본격화=휴테크(대표 주성진)는 독일 안마의자 시장에 진출한다. 독일 마사지세셀웰트와 안마의자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카이 GTS9 아트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휴테크는 “스위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스페인 남미 등 진출도 타진 중”이라고 밝혔다.

◆소니, 디지털 마이크 ‘ECM-G1’ 국내 출시=소니코리아가 고품질 사운드 수집으로 몰입감 있는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초경량 및 초지향성 디지털 마이크 ‘ECM-G1’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 크기는 28.0밀리미터(mm) x 50.8mm x 48.5mm, 무게 34그램(g)으로 휴대용으로 적합하다. 주변 소음을 억제하고 전면 사운드를 수집해 야외 브이로그 촬영은 물론 인터뷰, 소셜 미디어용 콘텐츠 촬영 등에도 유용하다.

◆쿠첸, “2050세대 77% 전기레인지 사용 의향 있다”=쿠첸이 2050세대 소비자 507명 대상으로 가스레인지 및 전기레인지(인덕션) 사용 현황을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전체 응답자의 68%가 가스레인지를 사용 중이며 32%는 전기레인지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현재 가스레인지를 이용 중인 소비자 대상으로 추후 전기레인지를 사용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77.4%가 ‘그렇다’고 답변했다.

업계에 따르면 전기레인지 시장 규모는 2018년 80만대에서 2021년 120만대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