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프레시몰, “신선식품 문제 생기면 110% 환불”

이나연 2022.07.07 17:55:32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GS프레시몰이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강화를 위해 110% 환불이라는 카드를 꺼내들었다.

GS리테일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신선식품 110% 환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구매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 구매 가격에 10%를 더해 환불해준다.

구매 가격 100%는 고객이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하고, 추가 10%는 GS프레시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더팝 리워즈’로 지급한다.

서비스 대상 상품은 GS프레시몰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로 운영하는 ‘신선특별시’ 과일·채소 전 상품이다. 환불을 신청하려는 고객은 상품 배송일 기준 2일 내 GS프레시몰 마이페이지 신선특별시 환불 메뉴에 해당 상품 사진을 올리면 된다.

GS프레시몰은 환불 대상 상품을 전체 신선식품 매출 비중 가운데 60% 이상을 차지하는 신선특별시 상품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도입하고, 추후 전체 신선식품으로 환불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지연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 비즈니스유닛(BU) 소비자경험(CX)팀 팀장은 “GS프레시몰 신선식품에 대한 고객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우수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