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확장

이상일 2022.07.07 13:53:25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확장을 발표했다. 지멘스 엑셀러레이터는 산업, 빌딩, 그리드, 모빌리티 전반에 걸쳐 다양한 규모의 고객이 디지털 전환과 가치 창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2019년에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의 포트폴리오를 엑셀러레이터로 통합했다. 

이제 지멘스는 기술 회사로의 전환의 일환으로,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에 동일한 접근 방식을 적용하고, 지멘스 엑셀러레이터를 포트폴리오에서 회사 전체를 위한 고유한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지멘스 엑셀러레이터는 지멘스와 공인된 서드 파티의 IoT(Internet of Things) 지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서비스의 전문적인 포트폴리오 외에도 지멘스, 고객, 파트너 및 개발자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는 진화하고 성장한 에코시스템도 포함한다.

지멘스의 목표는 정보 기술(IT)과 운영 기술(OT)의 영역을 결합해 산업, 빌딩, 모빌리티, 그리드 간의 사일로를 해체함으로써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통합하는 것이다. 

지멘스는 지속적으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와 파트너의 솔루션이 추가됨에 따라 공장 제어 소프트웨어 및 자동화에서 엣지 컴퓨팅 장치, 칩에서 도시 및 그 사이의 모든 지점까지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더 밀접하게 연결할 수 있다.

지멘스 엑셀러레이터에 대한 비전을 제시함에 따라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오퍼링이 추가된다. 지멘스는 지멘스 엑셀러레이터의 일부로 차세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솔루션 제공 계획을 소개했다. 
인더스트리얼 오퍼레이션 X(Industrial Operations X)는 센서부터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형 IoT, 로우 코드 개발 기능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앱에 이르는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다. 이를 통해 지멘스의 포괄적인 수직 IT/OT 통합 지식과 서비스로 풍부한 정보, 엔지니어링 기술의 디지털 세계와 자동화의 현실 세계의 데이터를 융합할 수 있다. 

지멘스는 또, 엑셀러레이터 생태계에 엔비디아(NVIDIA)와 확장된 파트너십을 새롭게 추가했다. 산업용 메타버스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멘스 엑셀러레이터와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 플랫폼을 연결해 효율성을 높이고, 산업 자동화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