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동화(EV) 전환 노력 담은 ‘2022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변재영 2022.07.07 15:38:12

[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현대자동차가 다양한 ESG 경영 성과와 관련 정보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는 기업 경영 전반에 관해, 투자자와 고객을 비롯한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2003년 이후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지속가능성 보고서 본문은 크게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로 나눠서 구성됐으며, 특히 국내 외 주요 ESG 화두로 부상한 주제들에 대해 현대차의 관리 현황과 향후 계획을 더욱더 충실히 담아내고자 했다.

특히 ‘환경’ 파트에서는 2045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략과 방향, 전동화(EV) 전환을 위한 노력을 상세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사회’ 파트에서는 사업장 안전관리 조직, 안전보건 활동 사례 등 올해부터 새로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부터 책임감 있는 광물 관리, 주요 ESG 리스크 진단 등 공급망 ESG에 관한 내용까지 다루고 있다.

‘지배구조’ 파트에서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별 구성과 역할, 한 해 동안 승인·심의한 안건들의 실제 활동 내역을 상세히 수록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차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