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차세대 K팝 스타’ 뽑는다…메타버스서 '공개 오디션'

강소현 2022.06.13 09:26:59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SK텔레콤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손잡고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은 SK텔레콤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새롭게 선보이는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7월15일에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음악 장르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동아방송예술대는 4위까지 입상하는 참가자들에게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입학 지원 시 5% 가산점을 부여한다. 잠재력 있는 신인에게는 신곡 발매 및 뮤직비디오 제작,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 매니지먼트 지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SK텔레콤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심사 점수의 30%를 관객 심사에 맡긴다. 일반 관객들이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몰입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24일까지 할 수 있으며 ‘틴틴오디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참가신청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K팝 꿈나무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공간이 누군가의 꿈이 실현되는 기회의 장으로 진화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