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앱 개발 엔진 ‘플러터’ 공식 지원

왕진화 2022.06.03 17:42:30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이언소스가 앱 개발 엔진 ‘플러터’를 공식 지원한다.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엔진 플러터(Flutter)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지원 발표에 따라 플러터를 통해 앱 및 게임을 구축한 개발자들은 자사 앱에 아이언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앱에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아이언소스는 연동 이후부터 자사 미디에이션 솔루션인 ‘레벨플레이(LevelPlay)’를 통한 본격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레벨플레이는 최적화 기능과 투명성을 제공하는 유용한 보고 기능, 그리고 원하는 모든 광고 네트워크에 연결 가능한 미디에이션 커스텀 어댑터 기능을 지원한다.

님로드 주타(Nimrod Zuta)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은 “플러터는 피트니스, 금융, 배달, 자동차 등 주요 선도 브랜드들이 크로스 플랫폼 앱을 위해 활용하는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앱 개발 엔진”이라며 “이번 플러터 지원을 통해 많은 개발자가 해당 플랫폼으로 앱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전 세계 최고 브랜드 및 광고주 프리미엄 수요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지원 발표로 플러터 앱에서 아이언소스 SDK를 통합해 레벨플레이를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아이언소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들은 플러터 플랫폼에서 지원된다. 이는 다시 플러터 앱용 공식 패키지 저장소에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