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엔터플과 손잡고 ‘데브OS’ 공동개발

이종현 2022.05.30 11:17:17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백엔드 노코드 개발 전문 솔루션 기업 엔터플과 ‘데브 OS(Dev OS)’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서로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데브 OS 플랫폼 공동 개발에 착수하는 동시에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엔터플의 백엔드 노코드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의 퍼블릭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상품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전문 기술을 교류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구축 및 컨설팅과 기술 영업에 대해 지원한다.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함께 사업 기회 발굴에 힘쓴다. 엔터플은 싱크트리의 서비스와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프라이빗 및 퍼블릭 SaaS 솔루션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고 이를 개선하는 데 주력하기로 합의했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싱크트리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가장 큰 어려움으로 손꼽히는 백엔드 이슈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며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성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싱크트리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하여 향후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장인수 대표는 “이번 엔터플과의 MOU를 계기로, 베스핀글로벌의 통합 데브옵스 툴 플랫폼 데브 OS의 범위를 확장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술적 교류는 물론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엔터플과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협업을 통해 금융,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