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IX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서비스(IKS) 출시

이종현 2022.05.17 11:34:53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터넷 인프라 기업 KINX는 누구나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IX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서비스(IKS)’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INX에 따르면 IX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쉽고 빠른 쿠버네티스 도입에 초점을 맞췄다. 기술적 복잡성과 난이도로 인해 쿠버네티스 도입을 망설이는 기업을 위해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설치, 구성, 배포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을 자동화해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KINX는 작년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이 운영하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 기업(KCSP) 자격을 획득했다. 또 공인 쿠버네티스 관리자(CKA) 자격을 취득한 엔지니어의 엔터프라이즈급 전문 컨설팅을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IX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기업의 쿠버네티스 도입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KINX의 IX클라우드는 쿠버네티스 사용 지원을 위해 ▲원 클릭 클러스터 배포 및 관리 ▲Pod 스케일링 ▲쿠버네티스 가이드 ▲표준 쿠버네티스 환경 등을 제공한다.

KINX 소병준 클라우드개발그룹장은 “쿠버네티스 도입에 따르는 업무와 운영 부담을 최소화해 도입 장벽을 낮췄다”며 “더욱 편리한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위해 연내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오토 스케일링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