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EDU, 실시간 화상 강의 기능 ‘구름라이브’ 베타 서비스 출시

이종현 2022.04.20 13:18:24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구름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AI·SW) 통합 교육 플랫폼 ‘구름에듀(EDU)’ 채널이 실시간 화상 강의 기능인 ‘구름LIVE(이하 구름라이브)’를 베타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름라이브는 온라인 수업에서 강의자와 학습자의 양방향 소통과 현장감 있는 수업 환경 구현을 목표로 기획됐다. 별도의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강의자는 구름라이브를 기능을 통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화상 강의를 만들고 오픈할 수 있다. 학습자는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구름라이브 베타 서비스는 기존 고객사를 우선으로 무료 제공된다. 이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사용성을 검증하고 대규모 세미나가 가능한 콘퍼런스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무료 사용은 구름에듀 채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구름 류성태 대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온라인 수업 방식에 익숙해짐에 따라 유사 서비스에 기대하는 수준도 높아졌다”며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기능이지만 우리만의 장점을 담아내고자 많은 고민했다”고 말했다.

한편 구름에듀 채널은 학교와 기관, 기업을 위한 SW 통합 교육 플랫폼이다. 프로그래밍 교육과 실습, 강좌 제작, 성취도 평가 등 학습관리를 위한 모든 것을 하나의 서비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올인원 학습관리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