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전자뉴스] 설 연휴 ‘끝’…에어컨 경쟁 ‘점화’

백승은 2022.02.04 16:14:00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번주(1월31일~2월4일)는 설 연휴를 마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기간이다. 올해 1월 한 달간 안마의자를 찾는 소비자가 예년보다 늘었다. 이에 가전유통사는 브랜드관을 마련해 소비자 체험을 유도하기도 했다. 다가오는 여름에 대비해 미리 에어컨 이벤트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안마의자 매출 증가=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 따르면 올해 안마의자를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2022년 1월1일~1월31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안마의자 매출을 비교한 결과 전년동기대비 15% 증가했다.

안마의자가 인기를 얻자 롯데하이마트는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수원점에 안마의자 브랜드 관을 마련했다. 이곳에서 코지마 휴테크 등 각종 안마의자를 체험할 수 있다.

◆전자랜드, 에어컨 구매 행사 실시=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 여름을 대비해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는 행사를 이달 28일까지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200만원 이상 에어컨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24개월 또는 36개월 무이자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최대 10만원을 돌려준다. 삼성카드 회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홍보 문자메시지를 받은 고객이 250만원 이상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면 5만원을 증정한다. 이외에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위니아딤채 행사 모델 구매 시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을 증정한다.

◆바디프랜드, 소외계층에 물품 전달=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강남드림빌에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바디프랜드는 2016년부터 강남드림빌을 후원하고 있다. 이날 바디프랜드는 80인분 상당의 식품과 소형 마사지기인 ‘웜벨트’ 17대를 지원했다.

다이슨, AK플라자 분당점서 팝업 공간 마련=다이슨코리아(대표 한지훈)가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경기 화성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선보인다. 행사는 2월4일부터 2월10일까지다. 이 곳에서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2월 온라인 니콘 스쿨 공개=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카메라 활용 전문 온라인 무료강의 2월 ‘니콘스쿨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달 온라인 니콘스쿨은 총 8개 사진 및 영상 강좌로 구성됐다. 기본 강의 4개와 심층 강의 4개로 나뉜다. 모든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