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BC카드 마이데이터 시스템 구축에 데이터웨어 공급

이상일 2022.01.24 09:13:54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BC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자사의 데이터 모델링 툴 데이터웨어 디에이샵(DATAWARE DA#)과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디큐샵(DATAWARE DQ#),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 메타샵(DATAWARE META#)을 공급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융권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BC카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의 자산 및 신용 관리 서비스, 소비 패턴 및 금융 자산 분석 서비스, 가맹점의 금융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서비스는 물론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금융통합 이상거래탐지서비스(FDS) 등 다양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월 4억5000만건의 결제 데이터와 310만의 가맹점 데이터 등 국내 최대 데이터를 보유한BC카드는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고품질의 데이터로 차별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엔코아의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DA#)과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디큐샵(DQ#), 메타 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카샵(META#)으로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을 구축했다.

엔코아의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은 기업의 효율적인 데이터 아키텍처 설계를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레벨 데이터 모델링 툴로써 명확한 비즈니스 규칙과 자동화 기능으로 뛰어난 개발 생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품질관리에 활용된 디큐샵은 데이터의 품질 측정, 분석, 오류 데이터 추출 및 개선, 관리, 모니터링 등 데이터 품질관리 전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메타샵은 데이터 표준 관리, 데이터 구조 관리 등 체계적인 메타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