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온라인투자금융, 온라인투자금융업 등록 승인

이상일 2022.01.18 13:11:28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퍼스트온라인투자금융(대표이사 윤홍원)은 지난 2022년 1월 12일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온투법)' 상 등록여건을 구비해 금융위원회에 온투업자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온투업 제정 이후 신설법인 최초의 등록이다. 

퍼스트온라인투자금융은 2021년 4월 온투업 진입을 위해 법인을 설립하고 온투업 등록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특히 퍼스트온라인투자금융은 지난해 6월 사업협력을 위해 SK증권과 투자협약을 맺고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다. 

대형 금융기관을 주요 주주로 영입함으로써 재무건전성 강화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신뢰도 제고에도 도움이 된다는 판단이었다.

퍼스트온라인투자금융은 아파트를 담보로 하는 부동산 담보대출을 주력상품으로 중위험 중수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개인신용대출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 할 예정이다.

또한 건전한 투자문화와 고객참여를 위한 컨텐츠와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으로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윤홍원 대표는 금융당국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금융기관으로 등록된 만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투자자들의 성공투자와 고객들로부터 신뢰받는 건전한 재테크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등록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