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헤데라 해시그래프 블록체인 쓴다

박현영 2022.01.17 11:31:59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싸이월드가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다.

17일 싸이월드제트는 블록체인 플랫폼 헤데라를 활용해 싸이월드 생태계를 개발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헤데라 블록체인 개발을 주도하는 HBAR 재단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헤데라 블록체인을 사용해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생태계를 확장하는 한편 헤데라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저렴한 수수료, 높은 거래 처리량 등을 표방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헤데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는 '헤데라 토큰 서비스'를 활용해 자체 토큰을 발행할 수 있으며,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을 발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헤데라 블록체인의 노드(네트워크 참여자) 그룹을 뜻하는 '운영위원회'에는 글로벌 기업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구글을 비롯해 IBM, 월드페이, 노무라홀딩스, 스탠다드뱅크그룹 등이 참여했으며 우리나라에선 신한은행과 LG전자도 합류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헤데라 블록체인을 활용한 스테이블코인 기반 해외송금 기술 테스트도 마친 바 있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헤데라 네트워크 개발을 주도하는 HBAR재단과의 파트너십은 앞으로 싸이월드가 가야할 블록체인 사업이 투명하게 처리될 것임을 밝히는 것”이라며 “1세대 전자화폐인 도토리가 싸이월드의 재화임에는 변함이 없으며, 헤데라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