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전기차 충전기 업체 '중앙제어' 인수 마무리

박세아 2022.01.13 17:15:18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국내 전기차 충전기 업체 중앙제어의 지분 취득을 완료하고 인수를 위한 모든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은 전기차 충전사업 진출을 통한 모빌리티 사업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중앙제어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결합 승인을 완료하고, 이날 잔금지급을 마무리했다. 최종인수금액은 690억원으로 공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롯데정보통신은 전기차 충전,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 단/다차로 하이패스, 자율주행 셔틀 등 교통인프라에서 자율주행까지 모빌리티 사업 토탈 밸류 체인을 구축해 사업 확장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중앙제어는 초급속, 급속, 완속까지 모든 종류 충전기를 자체 제조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사업 기업이다. 충전기 제조, 공급, 설치, 유지보수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중앙제어 제조 기술에 IT 및 DT 역량을 융합해 충전기 제조에서 충전 플랫폼, 충전소 운영에 이르는 토털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대표이사는 "롯데그룹 내 유통, 서비스 고객 편의를 위한 마일리지, 주차정산,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EV Charge, C-ITS, 자율주행 등 모빌리티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적으로 성장을 이루어 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