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거래 어디서해?…독도버스 사전가입, 2시간만에 마감

박세아 2022.01.11 14:45:11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핑거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 2차 사전가입이 11일 2시간 만에 3만명을 모두 채우며 마감됐다.

지난 1차 사전가입도 만 하루도 안돼 사전가입자수 3만6500명을 모으면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핑거는 지난 2021년 10월 메타버스와 금융을 융합한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 개발계획을 밝혔다.

핑거에 따르면 메타버스 환경에 구현된 독도를 배경으로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 등 디지털 자산을 비롯해 낚시와 같은 게임적인 요소가 가미된 최초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부분에서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NH농협은행과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독도버스 안에는 NH농협은행 특화 지점이 개설될 예정이다. 독도버스내 유일한 금융기관인 NH농협은행은 플랫폼내 유통되는 DoS를 기반으로 독도버스안에서 금융기관 역할뿐만 아니라 NH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접목을 기대하고 있다.

독도버스는 1,2차 사전가입자 6만6500명을 대상으로 3월 1일 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클로즈베타에서는 도민권NFT를 획득하는 등 다양한 베네핏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핑거 박민수 대표는 "지난 1차 사전가입보다 이번 2차 사전가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다"며 "독도버스는 사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진정한 의미의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서 메타파이낸스(Meta-Finance) 시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