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오픈런되나...SSG닷컴, 언더마이카 ‘발마칸 코트’ 선착순 판매

이안나 2021.12.14 09:23:40

-1020세대 선풍적 인기 끄는 브랜드 유치, ‘MZ세대’ 확보 사전 포석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SG닷컴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인기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제품을 한정 판매한다.

14일 SSG닷컴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최근 MZ세대 사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Undermycar)’ 대표 상품 ‘발마칸 코트’를 선착순 판매한다고 밝혔다.

언더마이카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후 독창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1020 젊은 소비자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다. 유명 패션 전문몰 입점 제안에도 불구하고 자체 온라인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미리 시간을 정해 사전 공지한 뒤 한정 수량 판매하고 있어 구매 장벽이 존재한다.

언더마이카 온라인몰이 아닌 곳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SSG닷컴이 처음이다. 이번만 특별히 ‘블랙 오이스터(Black Oyster)’ 색상을 제작해 선보인다. 희귀 색상 상품이라 ‘온라인 오픈런’을 해도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SSG닷컴이 언더마이카와 같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손을 잡은 건 미래 핵심 고객인 MZ세대를 발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다. SSG닷컴은 언더마이카 입점을 위해 올해 4월부터 약 7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공을 들였다.

임성대 SSG닷컴 패션MD팀 파트장은 “미래 핵심 고객인 MZ세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3분기 라이풀, 에이카화이트 등 브랜드를 들여와 판매하고 있다”며 “내년 약 500여개가 넘는 중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와 육성하면서 패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