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인원 하면 100만원 보장, 캐롯손보 '홀인원 보험' 출시

이상일 기자 2021.09.15 09:23:18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캐롯손해보험이 최근 국내 골프 스포츠 이용자의 꾸준한 증가에 힘입어 ‘캐롯 투게더 홀인원 보험’을 출시했다.

이는 현재 판매 중인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에서 고객 이용빈도가 높은 골프 스포츠를 분류하여 홀인원 보험 성격에 맞게 가입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공유하기와 선물하기 등 그룹 레저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지난해 연간 골프장 이용객 수는 약 4700만명으로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5.4%씩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실외에서 소규모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써 골프 이용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연령대도 다양해지고 있다.

캐롯이 선보인 ‘캐롯 투게더 홀인원 보험’은 골프 라운딩 형태에 최적화된 간소화된 가입 프로세스는 물론, 합리적인 비용으로 동반 플레이어에게 홀인원 보험서비스를 손쉽게 선물 및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캐롯 투게더 홀인원 보험 이용금액은 1인기준 2,500원으로 가입자 본인 1인 또는 동반 3인을 포함한 4인 기준으로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의 10%는 캐롯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계약자는 카카오톡과 같은 SNS로 동반 플레이어에게 보험 가입 내용을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동반 플레이어는 별도의 피보험자 등록없이 보험 이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홀인원을 했을 경우, 본인 인증과 골프장의 해당 라운딩 명단 확인을 통해 홀인원 비용 1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는 모든 피보험자가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했던 기존 홀인원보험에 비해 등록절차가 간소화된 것으로 보험 가입 프로세스에 있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캐롯 관계자에 따르면, “캐롯 투게더 홀인원 보험은 간편한 프로세스로 지인에게 보험을 선물할 수 있어 골퍼들에게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캐롯은 간편한 보험가입 프로세스와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구나 생활 속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