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비대면 무료 강의

이안나 2021.08.05 10:01:45

-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소상공인 확인증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위메프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위한 무료 강의를 준비했다.

위메프 W아카데미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비대면 라이브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W아카데미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 스튜디오·기자재 등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이다.

이번 강의에선 현 패션 쇼핑몰 대표이자 소상공인 지식 배움터 강사로 활동 중인 한민철 강사가 관련 노하우를 소개한다.

강의는 5일과 12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씩 2회 진행한다. 소상공인 확인증을 보유한 소상공인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강의 신청은 W아카데미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1~2회차 모두 강의 당일 오후 1시까지 신청 받는다.

1회차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시장조사와 트렌드 분석, 2회차에서는 ▲온라인 콘텐츠 상세페이지 제작 노하우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광고 세팅법 등 온라인 판매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진행한다.

위메프 W아카데미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이 있어 이들을 위한 비대면 강의를 준비했다”며 “온라인 판로 확장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