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K-디지털 크레딧 ‘바로 써먹는 풀스택 기초’ 교육생 모집

이종현 2021.07.20 16:52:23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구름은 K-디지털 크레딧 사업의 일환으로 ‘바로 써먹는 풀스택 기초’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K-디지털 크레딧 과정은 디지털·신기술 분야와 관련한 역량을 기르고 싶으나 기초지식이 없어 관련 교육과정 혹은 훈련 자체에 어려움을 느끼는 취업 준비생 혹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비지원 사업이다.

K-디지털 크레딧 과정에 참여하는 경우 기존 훈련비 외에 5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만 34세 미만의 청년과 만 34세 이상 만 55세 미만 중장년 여성 등 6만명이 지원 대상이다.

구름의 K-디지털 크레딧 ‘바로 써먹는 풀스택 기초’ 과정은 2개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파이썬 과정은 HTML, CSS, 파이썬, 장고, SQL 등 6가지 스택을, 자바스크립트 과정은 자바스크립트, 노드.js, 몽고DB 등 5가지 스택을 다룬다.

두 과정 모두 70시간, 2개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 과정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파이썬 과정과 자바스크립트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K-디지털 크레딧 과정 대상자는 HRD-Net과 ‘구름EDU’를 통해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현직 개발자와 소프트웨어(SW) 교육 전문가의 참여로 탄탄한 기초와 최신 개발 트렌드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텍스트, 동영상, 실습 등 다양한 형태의 SW 교육 콘텐츠로 참여자가 어려움 없이 SW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실습형 과제를 제공해 직접 손으로 타이핑해 결과물을 만들고 완성도를 채점할 수 있어 참가자가 본인의 성취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구름은 각 과정에 80% 이상 참여한 교육생에 한해 코딩 테스트 모의고사 경험을 제공한다. 완주자에 한해 K-디지털 크레딧 과정 수료증을 발급한다. 구름은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를 대상으로 채용 연계 프로그램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