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2021년 정보문화의 달 유공 장관 표창 수상

이종현 2021.06.23 10:14:59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온라인 소프트웨어(SW)개발·교육 스타트업 구름은 제34회 정보문화의 달을 기념해 국가 정보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정보문화 유공 장관 표창은 국가 정보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 54명과 단체 16곳에 주어진다. 구름은 대한민국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의 우수성을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구름은 개발자 교육을 통해 AI·SW 역량을 강화하는 ‘구름에듀(EDU)’와 AI·SW 개발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구름뎁스(DEVTH)’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개발환경(IDE)을 개인 개발자의 프로젝트 진행이나 대학교, 스타트업을 비롯하여 주요 기업의 개발팀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구름IDE’도 제공한다. 구름에 따르면 구름IDE는 이용 트래픽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김현화 구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에 수상한 유공 표창은 구름이 핵심 가치로 생각하는 ‘개발자 성장’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가 있는 것 같아 더욱더 뜻깊다“며 ”구름은 더 나은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확장해 나갈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