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즌, 뮤지컬 라이브쇼 ‘미드나잇’·‘명성황후’ 공개

권하영 기자 2021.01.13 17:04:46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에서 뮤지컬 라이브쇼 ‘뮤:시즌’을 통해 뮤지컬 ‘미드나잇:액터뮤지션’과 ‘명성황후’를 단독 생중계한다고 13일 밝혔다.

‘뮤:시즌’은 뮤지컬과 시즌의 합성어로, 뮤지컬 한 편을 매 회 선정해 작품을 집중 조명하는 음악 라이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새해를 맞아 특별히 2주 연속으로 진행한다. MC는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과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슈퍼주니어 규현이다.

먼저, 오는 1월18일 오후 8시에 뮤지컬 ‘미드나잇:액터뮤지션’을 선보인다. 뮤지컬 ‘미드나잇’은 매일 밤 사람들이 비밀경찰에게 끌려가는 공포의 시대, 한 부부에게 12월 31일 자정 직전 불길한 손님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아제르바이잔의 국보급 작가 엘친(Elchin)의 희곡 ‘Citizen of Hell’을 원작으로 했다.

이어 1월25일 오후 8시에는 25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명성황후’가 생중계된다. 한국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 진출하는 역사를 쓴 작품이기도 하다. ‘명성황후’의 주연 중 ‘뮤:시즌’ 생중계에는 명성황후 역에 신영숙, 고종 역에 강필석, 홍계훈 역에 박민성, 그룹 비투비(BTOB) 이창섭이 출연한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