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DV#’ 출시

이종현 기자 2020.06.29 18:09:13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엔코아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디브이샵(DV#)’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DV#은 데이터의 물리적 이동 없이 빠른 원천 데이터의 실시간 통합을 지원하는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이다. 기업의 다양한 시스템에 분산돼 있는 데이터베이스(DB), 파일, 빅데이터 등을 별도의 메모리 공간에 가상 데이터 레이어로 통합해 최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엔코아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의 DV#은 물리적인 DB 통합에 비해 구현 기간이 적게 필요하며 리소스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웹 기반에 온프레미스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 등 최신 정보기술(IT) 환경에 대응한다.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가시적인 전용 가상 DB(VDB) 디자이너에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DB 가상화 설계와 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VDB도 권한에 따라 쉽게 생성하고 배포할 수 있다. 무분별한 복제 방지, 접근권한과 이력 관리, 마스킹 처리로 컴플라이언스에도 대응한다는 설명이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최근 데이터 레이크 구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기업의 대량 데이터 또는 빅데이터 복제와 동기화에 대한 이슈가 대두되고 있다”며 “논리적인 데이터 레이크를 구성하면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이 가능하다. DV#을 통해 효율적인 데이터 레이크 구축과 최신 데이터 활용의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