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룩센트와 디지털 혁신 업무협약 체결

백지영 기자 2019.09.10 15:43:45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기업가치개선 전문 컨설팅 기업 룩센트 (대표 오승목)가 기업가치 개선 자문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룩센트는 다양한 기업 인수합병 실사와 인수 후 통합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오퍼레이션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장기 운영전략 및 실행 가능한 기업가치개선 방안을 사모펀드와 투자포트폴리오 기업에 제시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과 사업기회를 발굴, 실현 및 확대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의 운영 혁신 및 전략 수립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을 위해 각 사의 전문 분야를 활용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앞서 양사는 다수의 사모펀드 인수사를 대상으로 상호 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사업을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기업가치 개선을 위해 제공하는 운영 혁신 분야에 ‘SAP S/4HANA’를 비롯한 비즈니스 솔루션 활용 ▲기존 및 잠재 고객의 기업가치 개선 전략 수립 시 룩센트의 노하우 및 전략 방법 적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사업 발굴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사업 진행 상호 협력 등이다.

오승목 룩센트 대표는 “SAP S/4HANA를 포함한 여러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기업가치를 개선하고 내재화 해갈 것”이라며 “오퍼레이션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추가적인 밸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