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기업 ‘그리드원’, RPA 무료 배포

이상일 기자 2019.09.10 09:45:17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그리드원(대표이사 김계관)이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AutomateOne ezbot(이하 이지봇)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지봇은 소프트웨어 로봇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직접 예약 실행하는 기능을 갖춘 RPA 솔루션으로, 이번에 제공되는 버전은 기존 유료 솔루션과 동일하게 기능 제한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지봇에는 사용자의 동선을 완벽하게 자동으로 녹화(레코딩)할 수 있는 ezRecord 기능이 적용되었다. 과거에는 자동 녹화라고 해도 조작에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던 반면, ezRecord는 사람의 마우스와 키보드 움직임을 바로 개발 언어(스크립트)로 전환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드원 관계자는 “과거에는 개발 경험이 없는 경우 RPA 솔루션을 이용하는데 많은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개발을 배우지 않은 현업 담당자들도 간단한 개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지봇의 사용을 원하는 기업이나 일반 고객은 그리드원 자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라이선스 인증 이후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RPA 솔루션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유튜브를 통해 무료 교육 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최근 RPA를 도입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소규모 회사에서도 RPA도입이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곤 한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고민을 해소시켜주고자 무료 배포를 진행하게 됐으며, RPA의 도입으로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