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솔라플레어 인수 완료…데이터센터 솔루션 강화

김도현 기자 2019.08.12 14:23:46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자일링스가 솔라플레어 인수를 완료했다. 양사는 첨단 네트워킹 분야에서 협력해왔다.

12일 자일링스는 “자사와 솔라플레어의 제품군이 공식적으로 통합됐다”며 “자일링스가 이전에 발표한 솔라플레어에 대한 인수작업은 정식으로 완료됐다. 자일링스의 제품 라인 강화와 더불어 데이터센터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자일링스는 실리콘 공급업체에서 차세대 플랫폼 회사로 전환, 데이터센터 가속화 솔루션에 주력하기로 했다. 자일링스의 경영진은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핵심 기술과 해당 기술의 공급업체에 대한 조사작업을 착수했다.

이후 자일링스는 전략적 투자사로 솔라플레어를 지원해 왔다, 솔라플레어의 지능형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인 ‘SmartNIC’ 제품군과 소프트웨어는 뛰어난 성능과 초저 대기시간의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양사는 올해 초 75와트(W) 이하로 초당 1억개의 패킷을 송수신할 수 있는 100기가비트(Gb) SmartNIC 데모를 선보인 바 있다. 양사의 결합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적응형 SmartNIC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 상에서 직접 네트워크, 스토리지, 컴퓨팅 가속을 실행한다. 서버에서 이러한 작업 부하를 실행할 필요가 없다.

아울러 자일링스는 데이터센터의 핵심 작업부하를 처리하는 적응형 가속기 카드인 ‘Alveo’ 포트폴리오에 솔라플레어의 네트워킹 기술을 통합할 계획이다.

자일링스는 “이번 발표는 자사 고객을 위해 강력하고 완벽한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면서 “솔라플레어를 인수함으로써 네트워킹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펌웨어, 드라이버 분야에서 업계 선도적인 기술과 추가적인 전문성까지 모두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맨 위로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