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브이티더블유와 AI·빅데이터 사업 확대

백지영 기자 2018.12.06 18:13:41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IT컨설팅서비스 전문기업인 브이티더블유(대표 조미리애)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해 마케팅 및 정보화전략수립(ISP), 제안,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긴밀하게 협력한다. 특히 공공부문의 AI 및 빅데이터 영역의 컨설팅과 구현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티맥스데이터는 기존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기술력을 토대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구현한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 기술로 관련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클라우드 시스템에 최적화된 DB 제품과 빅데이터, AI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이 융합된 DB 솔루션 개발에도 매진 중이다.

브이티더블유는 전자정부사업 등 공공부문 IT 서비스 시장에서 구축해 온 견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사업영역인 ISP 수립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과제 발굴 및 분석, AI 기반의 보안관제, 일자리 매칭 등 지능형 정보기술을 강화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 이희상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특히 공공부문의 AI 및 빅데이터 관련 컨설팅과 구현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