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청소년 게임 개발 지원 나선다

이대호 기자 2018.03.13 15:15:45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모집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오는 4월9일까지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3기 모집엔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만 14세~18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참가학생들에게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 등을 약 8개월에 거쳐 진행한다. 교육은 게임아카데미 전용 스튜디오에서 이뤄지며 넷마블사옥에서는 참가자 외 일반인들도 들을 수 있는 특강을 개최해 게임산업과 진로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게임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만든 게임을 외부에 선보일 수 있는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한 단계 다가가는 다양한 기회도 제공한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하는 심화과정이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며, 게임 개발 과정을 고도화하여 작품의 질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맨 위로